중학생아이 문법 따로 배워야 할까요?

Tagged: ,

This topic contains 2 replies, has 1 voice, and was last updated by  Anonymous 2 years, 3 months ago.

Viewing 3 posts - 1 through 3 (of 3 total)
  • Author
    Posts
  • #1882

    Anonymous
    Member

    아이가 미국에서 만 2년 보내고 귀국해서 현재 중학교 1학년 다니고 있어요.
    여름방학동안에 문법을 따로 공부시켜야 하나 고민입니다.
    한학기동안 아이를 학교에 보내보니 문법이 확실히 잡혀있는게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엇보다 시험에서 문법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것 같아 더욱 걱정이 됩니다.
    아직까지는 ‘감’으로 거의 맞고는 있는데, 어쩌다 한 두개씩은 틀리네요.
    저랑 같은 고민하고 계시거나 이미 하신 분들은 어떤 생각 가지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1883

    Anonymous
    Member

    차라리 한국에서 공부한 아이들이 문법을 더 잘아는 것 같아요.
    저도 한 일년 전에 똑같은 문제로 고민했고요.
    제 생각엔 어떤 책이라도 한권 사서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하게 풀어서 문법을 정리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아마존에 가셔서 문법책으로 검색해보시구요. 리뷰 읽어보시고 주문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라이팅 튜터를 받아보는 거에요.
    우리 아이는 글을 쓰면서 문법을 훈련 받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아이가 쓰는 표현이나 문법이 어색한 게 있으면 원어민 선생님이 고쳐 주시니까 스스로 깨달게 되서 직접적인 효과가 있었어요.

    #1884

    Anonymous
    Member

    윗분 말씀처럼 문법도 많이 쓰고 다듬어야 느는 거 같아요. 다독을 해서 어휘력이 좋거나 이해력이 좋아도
    누구든지 처음에 쓰는 글은 엉성하고 매끄럽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문법이나 표현이 미숙하기 때문이죠. 유명한 작가들도 그 책들이 수백번이 넘는 편집과 개정을 통해 나오는 것이잖아요.
    한국식 공부를 위해서는 우리가 어릴때 공부했던 것처럼 성문 종합 영어 같은 참고서 달달 외워야 하는지도 모르겠지만 장기적인 안목으로 봤을때는 reading,writing,grammer,vocabulary.. 이 모든게 다함께 맞물려서 함께 실력을 쌓아 가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Viewing 3 posts - 1 through 3 (of 3 total)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