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에 중학교 들어가는 아이 이사하면서 새로운 학교로 옮겨야 하는데 적응 잘 할 수 있을까요?

This topic contains 3 replies, has 1 voice, and was last updated by  Anonymous 2 years, 3 months ago.

Viewing 4 posts - 1 through 4 (of 4 total)
  • Author
    Posts
  • #1857

    Anonymous
    Member

    올 가을에 중학교에 들어가는 여자아이가 있는데 이번에 아빠가 회사를 이직하게 되어서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아이가 적극적인 성격이 아니어서 새로운 학교에 적응을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같은 경험 있으신 분 조언 부탁드려요.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는 팁 있으시면 꼭 좀 알려주세요.

    #1858

    Anonymous
    Member

    저희아이도 6학년이 되면서 학교를 옯겼었어요.
    학교 규모가 꽤 큰 학교여서.. 5개의 엘러멘터리 스쿨에서 온 아이들이 다니는 미들스쿨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초반에는 같은 엘리 출신끼리 똘똘 뭉쳐있어서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었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한 학년이 끝날때가 되니까 친한 친구가 몇 생겨서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학업은 아무래도 모두 다 새로 시작하는거라서 수업 따라가는 데 어려움은 없었던것 같아요.
    그렇지만 만약 학기 중에 들어가는 거라면 이미 학기초에 수업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다 끝났을거라 혼자서 따라가기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1860

    Anonymous
    Member

    저도 이사하면서 Middle 시작에 맞춰 이사했어요. 윗분 말씀처럼 여러 학교 애들이 모여 다같이 새학교에 적응하는거라 학교 적응이 쉬웠어요.

    #1861

    Anonymous
    Member

    저희 딸은 4학년때도 전학했고 중학교 올라갈때는 타주로 전학했어요. 나름 겁도 많고 숫기도 없어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아이는 고맙게도 매번 잘 적응해 주더군요. 물론 처음에는 친한 친구가 없다고 눈물 흘리기도해서 마음이 아팠지만 그것도 성장 과정중 하나인것 같아요. 어차피 이사가서 오래 사실 계획이라면 얼른 이사가서 아이를 적응시키는게 나을 것 같아요.

Viewing 4 posts - 1 through 4 (of 4 total)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

Web Analytics